[지역광고]
일하고 싶다, 알바라도 하자.
쿠팡 센터 알바 신청
지난 기간 쉴만큼 쉬었으니 다시 올라서야 하는데, 일자리는 많은데 내가 원하는 직장을 찾기가 힘들다. 그래도 직장을 구하는 동안 수입은 있어야 하기에 알바를 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20대 초에 아르바이트를 해 본 이후 아르바이트는 한 번도 안해봐서 뭘 해야 하는지 고르기가 힘들었다. 그래서 가장 핫한 쿠팡 물류센터 알바를 해보기로 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알바 사이트에서 쿠팡이 도배를 하고 있었다. 역시 쿠팡!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니 광주 평동에 위치한 쿠팡 센터, 캠프들이 눈에 들어왔다. 그런데, 센터와 캠프의 구분이 명확하지 않았다. 둘이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센터는 풀필먼트,
캠프는 로지스틱스.
센터와 캠프의 상호가 다르다. 즉 법인이 다르다는 것이다. 이 차이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이 영상에 나오는데, 간단히 정리하자면 쿠팡 풀필먼트에서 작업한 물건을 캠프로 보내주며 캠프는 이를 분별하고 차에 실어 보낸다. 분위기 또한 다르다고 한다. 더 힘든쪽은 로지스틱스 라고 한다. 큰소리도 나고, 빨리빨리 등… 내가 체험한 내용은 아니여서 단정은 못짓는다.
풀필먼트 지원과
로지스틱스 지원 방법 차이
두 회사의 일용직 지원 방법은 어플을 이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으나 유사한 아이콘과 이름을 쓰기 때문에 구별을 해야 한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쿠펀치'를 검색하면 두개의 쿠펀치 앱이 나온다. 여기서 쿠펀치 는 풀필먼트, 즉 센터 지원 어플이고 CLS쿠펀치는 로지스틱스 지원 어플이다. 원하는 어플을 다운받고나면 일용직 가입을 하고 원하는 업무, 시간, 장소(센터나 캠프)를 골라서 지원하면 끝난다. 남은건 선택되기를 기다리는 것 뿐. 각각의 채용 확정 문자는 각 센터나 캠프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좋다. 네이버에서 자신이 선택한 센터나 캠프의 이름을 그대로 검색하면 된다.
나같은 경우 전라광주 쿠팡 3센터 였다. modoo.at은 사기사이트가 아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미니홈페이지 같은 서비스다. 오해들 마시기를 바란다. 여기 들어가면 QnA나 FAQ, 출근시 주의사항이나 길 등 참고할 부분들이 나와있다. 반드시 보고 출근하는것이 좋다.
지원의 결과, 낙방만 3번.
오늘은 어떻게 될지
하… 낙방만 세번이다. 2틀 사이에. 이 앱에서 지원할 때 내가 원하던 타임이 떨어지면 바로 그 다음타임을 신청할 수 있다. 당일지원을 가능하게 해논 덕분인데, 그렇다고 채용확정이 되는건 아니었다. 기대하고 있었는데 말이다.
그렇게 반려만 3개를 받고 오늘도 기다리고 있다. 과연 오늘은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핫뉴스]
[지역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