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광고]
넷플릭스에서는 기존 요금제와 달리 일정 광고를 보는 조건으로5천원대에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는 요금제를 내놓았고 이로 인해 많은 이용자를 끌어모았다고 언론은 전한 바 있다.
광고형 스탠다드 화질
이 상품의 이름은 ‘광고형 스탠다드’ 다. 영상의 화질은 스탠다드와 같은 매우 좋음 이다. 직접 느껴본 체감 상 좋은 화질의 1080p 영상 느낌이었다. 딱히 부족한 감은 없었다. 오히려 비용에 비해 좋은 화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호환기기
집에서 KT IPTV에서 로그인 해 봤다. 마이네임을 재생했는데 잘 재생 되며 광고도 잘 재생 되었다. 크롬캐스트에서도 재생 해 봤다. 크롬캐스트에서는 얼마 전에 시작한 고려거란전쟁 을 틀었다. 역시 재생이 잘 되고 광고도 잘 나온다.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광고 횟수
광고는 영상마다 빈도수가 다른 것 같았다. 완결된지 좀 된 시리즈인 마이네임은 중간에 두편의 광고만 나온 기억이 있고 현재 방영 중인 고려거란전쟁은 한 회차를 보는 중 두편의 광고가 한번에?? 나온 것 같다. 드라마에 너무 집중하다 보니 광고 횟수를 정확히 기억하지 못했다… 오랜만에 보는 최수종씨의 대하드라마에 흠뻑 빠져버린 듯 하다.
넷플릭스 요금제
광고형 스탠다드 시청 안되는 컨텐츠 및 이용 후기
내가 좋아했던 작품들을 찾아봤다. 분노의 질주는 시리즈 중 2023년 개봉한 따끈한 보온 밥통에 들어있는 라이드 오어 다이 가 시청 가능하며 어벤저스는 없었다. 디즈니에서나 볼 수 있겠지… 쥬라기월드, 비공식 작전, 존윅 등 대부분의 컨텐츠가 시청 가능했다.
이렇게 광고형 요금제에서 잠긴 컨텐츠를 찾기가 힘든데 작품을 검색하던 중 하나 찾아낸 시청 불가 컨텐츠가 있었다.
분노의 질주 스파이 레이서 홈커밍 이라는 3d 애니메이션 작품이었다. 그렇다고 애니메이션이 대부분 잠긴 것이냐? 그것도 아니었다.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에서도 자물쇠 모양이 그려진 포스터를 찾아볼 수 없었다.
종합적으로 보자면 광고에 대한 이질감은 거의 없다시피 하다. 유튜브는 대부분 짧은 영상에 광고를 붙이기에 광고가 더욱 잦은 느낌인데 넷플릭스는 영상이 길다 보니 한두번 나오는 광고가 거슬리지 않는 느낌이다. 또 제한된 작품의 수가 많아보이지 않는다. 때문에 4K 화질이 무조건 필요로 한 경우가 아니라면, 또 4인의 동시 시청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저렴한 ‘광고형 스탠다드’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추가 : 아이폰 ios15 에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를 사용시 PIP가 안되는 현상 발견. 인터넷 뒤져보니 '광고형 요금제'는 PIP가 안된다는 주장이 있지만, 안드로이드에서 실행 시 PIP가능. 같은 기능을 폰 기종에 따라서 되고 안되고 하는게 서비스 형평성에 맞는 건가 싶지만, 정확하지는 않은 상태.
[핫뉴스]
[지역광고]